
벤츠 EQE SUV의 외관이 선공개됐다.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 카스쿱에 게재된 EQE SUV는 벤츠 GLE급 전기차로 EQE 세단과 디자인, 배터리, 전기 모터 등을 공유한다. 1회 완충시 주행거리는 WLTP 기준 600km 수준으로 알려졌다. 올해 하반기부터 미국에서 생산된다.

EQE SUV는 벤츠가 자체 제작한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다. 벤츠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 기반의 전용 전기차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 최근 국내에도 출시된 EQS 세단, 국내 출시가 예정된 EQE 세단이 있으며, 올해 중 EQE SUV와 EQS SUV를 공개할 계획이다.

EQE SUV는 EQE 세단과 디자인, 배터리, 전기 모터 등을 공유한다. EQE SUV의 전면부는 벤츠 EQ 브랜드의 패밀리룩이 반영됐다. 헤드램프와 전기차 전용 폐쇄형 그릴은 하나로 연결됐으며, 점등되는 가로 바가 탑재됐다. 그릴 내부에는 벤츠 삼각별 로고 패턴이 삽입된다.

범퍼 하단에는 공기흡입구가 배치됐다. 범퍼 디자인은 일반 모델과 AMG 라인에 따라 다르게 제공된다. A필러 하단에는 EQE 엠블럼이 자리 잡았다. 플래그 타입 사이드미러와 오토 플러시 도어핸들로 공기역학적 성능을 높였다. 후면부에는 좌우가 연결된 테일램프가 적용됐다.

실내는 3개의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MBUX 하이퍼스크린 등 최신 사양을 지원한다. 외신에 따르면 EQE SUV는 90kWh 용량의 배터리로 1회 완충시 WLTP 기준 최대 600km를 주행하며, 합산 총 출력 292마력의 전기 모터가 얹어진다. 476~617마력대의 AMG도 도입된다.
쉽고 빠른 자동차 전문 뉴스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