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3천만원대 테슬라 모델2 드디어 포착..전기차 전쟁 본격화

따뜻한우체부 2023. 2. 21. 21:28

 

테슬라에서 엔트리급 전기차를 담당할 '모델2'가 중국에서 포착됐다. 소문만 무성했던 모델2 양산형 프로토타입이라 연내 출시 가능성이 커 보인다. 모델2는 3000만원대 가격으로 전기차 가격 파괴 선봉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스파이샷에 드러난 모델2는 렉서스 CT 처럼 소형 해치백 형태다. 앞모습과 헤드램프를 보면 기존 모델3에서 사용하던 부품을 그대로 사용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패밀리룩을 이루는 동시에 원가절감 효과를 누리겠다는 것이다.

 

원래 지난해 말에 공개 예정이였으나 원자재난 등 공급망 문제 등으로 출시가 연기된바  있어 기대가 높다.

모델2는 미국에서 '2만5000달러(약2900만원) 테슬라'로 알려져 있다. 일론 머스크는 모델2가 보급형 전기차라 저렴한 가격에 나와야 한다고 강조한 바 있다. 이어 완전 자율주행 기술 탑재가 가능하고 1회 충전시 최소 322km를 주행하도록 콤팩트하게 재설계된 배터리를 탑재한다고 설명하기도 했다.

 

실제 출시를 했을때 "가격 부분이 지켜지기 어려울 것"이라는 게 전문가들의 의견이지만 파격을 일삼는 머스크 CEO를 보면 전혀 불가능한 것도 아니다.

 

모델2는 폭스바겐 ID.3, 오펠 아스트라-e, 푸조 e-308 등과 경쟁한다. 곧 출시될 2세대 현대차 코나 일렉트릭과 직접적인 경쟁이 불가피해 보인다. 모델2는 중국 상하이 기가팩토리 및 독일 베를린 기가팩토리에서 생산될 예정이다.

 

김태현 에디터 th.kim@carguy.kr

카가이 자율주행 연구소 이동의 즐거움 <카가이> www.cargu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