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가장 저렴한 테슬라?’ 새로운 가성비 모델 포착

따뜻한우체부 2022. 10. 26. 21:25

테슬라의 새로운 모델로 추정되는 한 차량의 사진이 관심을 끌고 있다. 트위터 계정 ‘Predict_Cars’에 게시된 사진 속 차량은 위장 랩으로 가려진 모습이다. 

차량의 디자인이나 전체적인 모양으로 봐서 테슬라와 닮았으며 모델3의 하위 모델처럼 보이지만, 아직 정확하기 확인되지 않고 있다. 그동안 모델3 아래 등급 모델이 출시될 가능성에 대한 소문은 있었지만, 모델 디자인에 대해서는 공개된 바가 없는 상태다. 

테슬라의 새로운 엔트리 레벨 모델은 25,000달러(약 3568만 원)에 시초가가 형성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테슬라 내부 사정으로 수차례 연기됐지만, 일론 머스크 CEO는 해당 차량이 반드시 출시될 것이라 약속한 바 있다.

테슬라 사이버트럭과 로드스터도 최초 공개 시점에서 발표한 출시 일자를 한참 넘겨 수차례 지연된 사례가 있어 출시 일자를 예상하기는 힘들다. 

더욱이 코로나19 팬데믹과 반도체 칩 공급난, 인플레이션 등 자동차 산업 전체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으로 미뤄볼 때 계획이 미뤄지는 것은 불가피하게 보인다.

이번에 공개된 사진 속 차량이 테슬라의 새로운 차량이 아닐 가능성도 있다. 테슬라의 새로운 모델은 현재의 모델3보다 크기가 작을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해당 사진 속 차량은 정확한 크기를 가늠하기 힘들다. 

또한 사진은 벨기에에서 촬영된 것으로 알려졌는데, 벨기에에는 테슬라 생산 설비가 없다. 하지만 독일 베를린에 있는 기가팩토리에서 멀지 않다. 

테슬라의 공식 발표나 해당 차량의 더욱 자세한 사진이 있다면 확실히 알 수 있겠지만, 현재로서는 여러 가능성에 대해 추측만 가능한 상황이다.

조윤주 기자

 

@thedrive 2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