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5 2

"타이칸 긴장해라" 포르쉐 긴장하게 하는 고성능 전기 세단 테스트카 포착

현대자동차의 새로운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6 N' 독일서 포착된 위장막 없는 테스트카 아이오닉 5 N과 타이칸을 넘는 고성능 목표 사진=carsales 현대차가 고성능 전기차 시장을 노리며 준비한 '아이오닉 6 N'의 테스트카가 독일에서 포착되었스며, 2026년 출시를 목표로 본격적인 시험 주행에 나섰다고 합니다. 이는 아이오닉 6 세단을 기반으로 한 N 시리즈의 두 번째 전기차 모델로, 현대차는 이를 통해 고성능 전기차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자 합니다. 아이오닉 6 N 테스트카 최초 포착 사진=carsales 독일의 도로에서 포착된 아이오닉 6 N 테스트카는 특별한 위장막 없이 개조된 덕테일 스포일러와 붉은색 브레이크 캘리퍼를 통해 그 고성능의 정체성을 드러냈습니다. 아직 구체적인 사양은 공개되..

현대자동차 2024.04.15

'욕을 그렇게 먹더니' 벤츠 신형 EQS, 디자인 결국 이렇게 바뀌었죠

메르세데스-벤츠가 베이징 오토쇼에서 정식으로 공개하기 앞서 플래그십 전기 세단 EQS의 2025년형 모델을 사전 공개했다. 기존 모델보다 한 층 더 고급스러워진 디자인과 함께 업그레이드된 성능으로 기존의 판매 부진을 말끔히 씻어줄 것으로 예상된다. 성능 면에서는 크게 뒤떨어지지 않는 벤츠의 전기차이지만 기존 EQ 브랜드의 세단이 크게 인기를 끌지 못했던 이유 중 하나는 디자인 때문이라는 의견이 분분했다. 이를 의식한 변화인지 전면부 그릴부터 변화를 체감할 수 있는데, 기존 모델에 비해 어떤 점들이 달라졌을까? 호불호 강했던 디자인 전면부 변화로 쇄신 벤츠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 EVA를 기반으로 생산된 첫 번째 전기 세단으로 공개 당시 유선형의 디자인과 물방울 디자인으로 공기역학 계수를 최소화하면서 큰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