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 모빌리티(구 쌍용자동차)

타스만과 맞짱 뜬다는 야심작 “무쏘의 뿔처럼 간다”

따뜻한우체부 2025. 1. 13. 17:29

KG모터스가 개발 중인 무쏘 EV5 <출처=남차카페>

KG모터스가 개발 중인 무쏘 EV5가 국내 공도에서 포착됐다. 상큼한 블루톤이 눈길을 끌고 있다.

15만 명에 가까운 회원을 보유한 네이버 자동차 커뮤니티 ‘남차카페’에는 최근 무쏘 EV5 사진이 대거 올라왔다.

무쏘는 KG모터스에서 코드네임 O100으로 토레스 차체를 기반으로 개발 중인 새로운 전기 픽업트럭이다.

KG모터스가 개발 중인 무쏘 EV5 <출처=남차카페>

경기도 안성 우리은행 앞에서 촬영된 이 차량을 보면 일단 후드 상판 디자인은 토레스를 연상케한다.

하지만 위장막으로 가린 차체 뒤편이 픽업트럭이기 때문에 명확히 토레스와는 다른 차량임을 알 수 있다.

루프의 각도와 루프랙은 픽업트럭의 특성을 잘 반영하면서도 기울기나 두께가 차체 크기에 적절하게 배치됐다.

KG모터스가 개발 중인 무쏘 EV5 <출처=남차카페>

더불어 휠 디자인도 묘하게 어울린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전기차를 연상케하는 은색과 동그란 별 모양 디자인을 적절히 배치했다는 것이다.

특히 차량 색깔이 네티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같은 파란색 계열이라도 애초 계획했던 색이랑 실제 차량에 적용된 색이 미세하게 다를 수 있는데, 실차에 적용된 파랑이 기대 이상으로 예쁘다는 것이다.

한 네티즌은 “색깔, 휠, 형태가 X나게 예쁘다”라고 평가했고, 또 다른 네티즌도 “생각보다 비율이 좋다”거나, “색깔이 잘 빠졌다”라며 기대감을 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