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카

애플, 애플카 '오토파일럿 칩' 한국서 이미 생산 중

따뜻한우체부 2022. 2. 27. 20:57

애플이 개발 중인 애플카에 사용될 ‘오토파일럿 칩’이 한국에서 이미 생산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오토에볼루션 등 외신에 따르면 최근 애플 고위 인사들이 애플카에 적용될 부품 제조업체 견학을 위해 한국을 방문한 사실이 밝혀졌다.

당시 가장 큰 주안점은 자율주행 전기차를 위한 배터리팩 생산이었으며 이 외에 오토파일럿 칩에 통합될 모듈 제조를 포함한 여러 다른 프로젝트들을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외신들은 이것이 오토파일럿 칩 하나만이 아니라 다양한 기능을 작동시키기 위한 통합 모듈과 관련한 것으로 해당 부품의 개발은 약 1년 동안 진행되어 왔으며 더 발전된 단계에 이르렀을 것으로 추측하고 있다.

테슬라의 경우 자동차에 탑재된 오토파일럿 칩을 삼성에서 사들인 메모리칩을 비롯해 다양한 부품을 사용하고 있어 애플 역시 테슬라와 동일한 전철을 밟을 것이라는 예상이다.

애플은 애플카와 관련해 어떠한 정보도 공개하고 있지 않으나 정통한 관계자들은 해당 차량이 이르면 2025년에 출시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또 베타 버전은 2023년 등장이 예상되나 그동안 애플의 관행으로 볼 때 공공 도로에서 차량을 볼 수 있을 지는 의문이다.

/지피코리아 김미영 기자 may424@gpkorea.com, 사진=바나라마(Varnarama) 애플카 예상도

Copyright ⓒ 지피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