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새로운 국산차 끝판왕” 현대차 아이오닉 9, 수입차 압도하는 포스

따뜻한우체부 2024. 4. 8. 22:06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9의 완성도 높은 예상도가 공개되어 화제다. 아이오닉 9은 앞서 공개된 콘셉트카 세븐(SEVEN)의 양산형 모델로 현대차의 새로운 플래그십 SUV가 될 예정이다.

현대차 아이오닉 9 예상도(사진=KKSTUDIO)

국내 신차 예상도 채널 구기성스튜디오(KKSSTIDIO)가 공개한 아이오닉 9 예상도는 콘셉트카 세븐과 최신 테스트카 스파이샷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전반적으로 유선형 라인이 강조된 바디 라인과 아이오닉 브랜드의 상징 중 하나인 파라메트릭 픽셀 디자인이 반영된 것이 특징이다.

현대차 아이오닉 9 예상도(사진=KKSTUDIO)

특히 전면부의 램프는 파라메트릭 픽셀 램프가 주요 포인트다. 상단 주간주행등은 픽셀을 사용한 수평형 램프와 함께 좌우 끝단에는 패턴 디자인이 추가됐다. 또한 헤드램프는 범퍼 하단에 세로형 램프가 적용됐으며, 제네시스 브랜드를 시작으로 확대 적용되고 있는 MLA(Micro Lens Array) 방식 램프가 적용될 전망이다.

현대차 아이오닉 9 스파이샷(사진=Carscoops)

아이오닉 9은 앞서 아이오닉 7으로 양산될 것으로 알려졌지만, 최근 아이오닉 9으로 차명이 변경된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차의 플래그십 SUV인 만큼 차급에 맞춰 숫자를 높인 전략이다.

현대차 아이오닉 9 스파이샷(사진=Carscoops)

국내 경쟁 모델로는 형제격 모델인 기아 EV9이 손꼽힌다. 같은 E-GMP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며, 배터리 용량은 99.8kWh 리튬이온 배터리가 탑재될 전망이다. 1회 충전 주행거리는 최대 500km를 넘어설 것으로 보이며, 공기역학 디자인을 반영해 기아 EV9 대비 우수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현대차 아이오닉 9은 오는 6월 공개될 것으로 알려졌으며, 예상 가격은 7천만 원 중후반대에 형성될 것으로 보인다.